본문 바로가기
일상

전주 굴요리 전문점, "부평굴요리" 에서 바다와 신선함의 극치를 맛보다.

by 자그담 2021. 12. 11.
반응형

바다의 우유고 불리며,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겨울철을 대표하는 요리이죠~~ "굴". 굴에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요오드, 인, 아연 등 풍부해서 피부조직을 재생시키는 능력을 강화하고 면역력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철분 성분은 빈혈과 성장기 아이들이나 골다공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굴에 레몬을 곁들여 먹는것으로, 중국에서는 굴을 강장 식품 중 최고라고 여기고 있기도 하는 식품입니다.

 

21년 12월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위로받고자 맛있는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어서 힐링하고자 주변 지인들에게 맛집을 소개받았습니다. 그래서 소개받은 곳이 전주 아중리에 있는 부평굴요리 전문점이었습니다.

 

식당 내부에 " 밥상이 약상이다" 하는 문구가 붙어 있더군요 첨엔 그냥 붙어놓은 것이라 여겼지만 식사를 마치고 나가는 순간에는 아~~ 식당 주인의 음식에 대한 마음가짐과 자세를 느낄 수 있어 마음 한편에 작은 감동을 받은 훌륭한 식사였습니다.

 

지금부터 이 맛집을 본격 탐방해 보도록 할까요? 가게 전용 주차장이 없어 다소 불편할 수 도 있지만, 굴 요리에 감동을 맛본 것에 비하면은 그 불편함은 충분히 감수할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에는 도로 옆 주차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굴 정식을 주문했는데요. 굴 돌솥밥에도 바다가 있었습니다. 굴과 은행, 해바라기씨, 콩, 오곡 등 밥 자체도 영양의 보고 드라고요. 와~~ 이게 점심 정식 식사라니~~ 여러 맛집을 다녀봤지만 오늘처럼 주위의 많은 분들에게 한번 가보라 추천할 만한 맛집 중의 맛집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였네요. 한 끼가 다 먼가요? 두 끼도 거뜬히 게눈 감추듯 먹을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바다가 보이시나요? 바다와 신선함 그 자체고 표현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였네요. 통영에서 올라온 신선한 생굴과 굴무침, 굴전 등 어느 하나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2021.12.18 - [일상] - 전주 굴요리 전문점, "부평굴요리" 에서의 굴의 신선함과 막걸리의 조화를 느끼다.

 

전주 굴요리 전문점, "부평굴요리" 에서의 굴의 신선함과 막걸리의 조화를 느끼다.

얼마 전, 점심시간에 "굴정식"을 먹고 난 뒤 후기를 올렸는데요. 오늘은 저녁시간에 좋으신 분들과 저녁을 하기로 하고 재 방문을 하였네요. 첫번 째 방문 때의 신선한 충격보다는 못하지만은 여

jgdam.tistory.com

 

 

미역 국물이 뽀얀 것 보이시죠? 굴 국물로 우려낸 듯 국물이 아주 시원한 게 여타의 미역국과 맛이 격이 다르다고라고 할까요? 반찬 하나하나가 담백하고 신선하고 깊은 맛이 있는 아주 정갈하더군요.

 

솔직히 김치가 있었나 할 정도로 김치는 거의 손이 안 갈 정도로 굴 음식에 심취했던 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굴 돌솥밥은 양념장과 비벼 먹으니 안 씹어도 절로 넘어갈 정도네요. ^_^ 

 

아주 깨끗이 비웠습니다. 제 나이 50 넘도록 음식점 다니면서 그릇을 깨끗이 비운적은 손가락에 셀 정도였는데, 오늘은 싹 다 비웠습니다. ^_^

2021.12.03 - [일상] - 방탄소년단(BTS)도 다녀간 전주 맛집 " 호남각" 한정식 식당을 다녀오다.

 

방탄소년단(BTS)도 다녀간 전주 맛집 " 호남각" 한정식 식당을 다녀오다.

점심을 먹으러 어디로 가야 하나? 고민을 하던 중, 직원이 방탄소년단(BTS)이 전주와서 다녀간 "호남각"에 가서 불낙전골을 먹자고 해서 가 보았습니다. 그전에 차로 근처를 지날 때 얼핏 본 기억

jgdam.tistory.com

2021.11.09 - [일상] - 50여년 역사의 "전주 우족탕"(김판쇠 우족탕) 맛집 탐방기

 

50여년 역사의 "전주 우족탕"(김판쇠 우족탕) 맛집 탐방기

50여년 오직 한길만을 걸어온 전주지역의 "탕"의 달인이라 할만한 김판쇠 우족탕(전주우족탕)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지인의 소개로 첨으로 가봤는데, 가게 입구에 부부의 사진이 전주 우족탕의

jgdam.tistory.com

2021.10.29 - [일상] - 전주(김제) 금산사와 황홀한 맛집 "낙지연가"를 다녀오다

 

전주(김제) 금산사와 황홀한 맛집 "낙지연가"를 다녀오다

쉬는 날 모처럼 전주(김제) 금산사를 다녀오고, 근처의 낙지집을 우연히 다녀왔습니다. 금산사는 모악산도립공원 내에 위치해 있으며, 대한불교 조계종 제17교구의 본사이며, 600년도에 창건되었

jgd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