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연합회는 본인이 수신한 문자 또는 전화가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될 경우, 실제 은행에서 사용하는 전화번호인지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서비스]를 인터넷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는데요.
오늘은 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 목 차
- 진위 확인 서비스 확인처
- 참여은행 및 기대효과
- 이용방법
1. 진위확인 서비스 제공처
가. 홈페이지: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2. 참여은행 및 기대효과
가. 참여은행: 산업, 농협, 신한, 우리, 한국 스탠더드차타드, 하나, 기업, 국민, 한국시티, 수협,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케이 뱅크, 카카오 뱅크, 토스 뱅크 등 총 19개 은행
나. 기대효과
- 보이스피싱, 메신저 피싱 예방에 도움
3. 이용 방법
가. PC를 통한 접속
- 은행연합회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에서 →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클릭
- 또는, 소비자 포털(https://www.kfb.or.kr)에서 바로 확인
▼ 위 검색을 클릭 시 ▲
▼ 아래는 임의로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테스트해본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에 보다시피 은행에서 사용하는 발신번호인지 아닌지를 바로 확인해 줍니다.
나. 모바일을 이용한 방법
- 은행연합회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 하단의 자주 찾는 메뉴에서 은행 전화번호 진위 확인 선택
한해에 보이스피싱 및 메신저 피싱으로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데요. 이런 서비스를 이용해 봄으로써 피해를 당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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