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덕유산(무주리조트) 근처 맛집, "무주뚝배기" Real 맛집을 찾아내다.

by 자그담 2021. 11. 26.
반응형

덕유산 향적봉의 환상적인 눈꽃 산행을 하고 난 후 점심을 먹기 위해 주변을 찾아보았습니다. 솔직히 관광지 주변의 식당들에 대한 편견은 대개 있잖아요? 삐끼? 그리고, 왔다가는 사람들이라 여기는 지 몰라도 그저 그런 음식들이란 선입관이 우리들 머릿속에 박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음식점 검색에 공을 들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고, 평점도 살펴 보았죠~~~~

그중에서 찾아내고 가기로 한 식당이 버섯전골과 백숙 전문점인 "무주뚝배기" 집이었네요.

(☎ 연락처: 063-322-3097)

 

 

맛집으로 여러 방송에 최근에 나왔나 봅니다. 여러 방송에 나왔다는 것은 어느 정도 검증이 되었다는 의미 아닐까 싶네요.

 

버섯전골 "중"을 주문했죠~~~ 여러 가지 버섯류가 다 들어가 있더군요. 표고버섯, 능이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싸리버섯류 등 5~6가지 버섯 종류와 비록 냉동이지만 낙지와 전골 고기까지 한상 푸짐하였습니다. ^_^

 

버섯류는 대표적으로 4~5가지의 효능이 있는데요.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 천연 인슐린 성분이 있어 당뇨병 예방, 면역력 강화(항산화 물질인 에르고티오네 성분), 혈압조절(칼륨 성분) 효능 등이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콩나물이 깔려있어 시원한 국물 맛을 우려 나는 것 같았습니다. 

 

반응형

 

반찬류는 담백하고 깨끗한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볶음김치와 신선한 배추도 있고요. 잡채에는 능이버섯도 있어서... 버섯전골 전문집이구나 하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네요.

 

밥도 일반 백미 쌀밥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 주는 오곡밥? 이여서 더욱 좋았습니다. 

 

 

닭백숙은으로 한다고 광고가 되어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온다면 닭백숙을 미리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맛이 없으면 돈을 안 받겠다고 공언을 했네요^)^)

 

 

주차장은 보이는 가게 앞과 왼편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대략 20여 대 가까이 주차가 가능해 보이더군요.

 

평일 점심에 가서인지 주변의 식당은 식사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여기는 식사를 하시는 분들이 제법 있었고, 특히나 근처에서 일하시는지 회사 제복을 입은 종사자분들도 오셔서 식사를 하는 것을 보니 확실히 맛집 맞는 것 같았습니다. 맛집은 현지인들이 가장 잘 알잖아요? 하여간 관광지 식당의 편견을 조금이나마 깨게 하는 맛집이였네요.

 

 

2021.11.25 - [일상] - 덕유산 향적봉, 벌써 환상적인 눈꽃의 겨울왕국을 펼치다.

 

덕유산 향적봉, 벌써 환상적인 눈꽃의 겨울왕국을 펼치다.

무주 덕유산 향적봉 일대가 눈꽃으로 '겨울 왕국'의 장관을 연출하고 있는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심장을 멈추게 할 만큼 아름답고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21.11.25일) 어제까지 비가

jgdam.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