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옥천 맛집] 옥천 바다향 나는 맛집 꽃피는산골 ~ 대청호 벚꽃길 드라이브 (4.3일)

by 자그담 2023. 4. 3.
반응형

옥천 맛집, 깊은 산골에서 바다향 나는 꽃피는 산골

 

산골에서 따개비돌솥밥 꽃피는 산골

 

 

 

한참을 시골길을 달려서 꽃피는 산골이라는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주소가 옥천군 군북면 대정리 664-2번지인데요. 주소에서 보는 것처럼 작은 시골마을입니다.

 

☎ 043-731-8179 

 

☞ 점심때는 미리 예약이 필요합니다.

 

사람들이 이 시골 깊숙한 곳까지 어찌 알고 찾아오는지 모르겠네요 ^^

 

시골에서 일상적으로 볼 수 있는 주택인데요. 개량해서 식당으로 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사랑방은 룸으로 꾸며놓았고요. 재미는 발상입니다.

 

 

메뉴에서 보다시피 가정식 돌솥밥 전문으로 하는데요. 특이한 점은 따개비돌솥밥이 있습니다. 따개비 전도 있고요. 바닷가 바위에 붙어서 사는 그 따개비를 넣어서 돌솥밥을 만드네요. 

 

첨 먹어보는 음식메뉴입니다.

 

 

톳과 따개비가 들어간 돌솥밥입니다. 바다향이 확 납니다. 이런 깊은 시골에서 바다향을 맡다니요.

우와~~~ 숨은 맛집입니다.

 

 

반찬은 셀프반찬대에서 알아서 덜어서 가져다 먹음 되고요. 고추장아찌가 특히 맛나더군요.

 

 

완전 건강식을 먹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반찬과 따개비돌솥밥을 함께 해서 먹었습니다. 옆좌석에 앉아서 식사하시는 분들도 다들 맛있다고 한 말씀들 하시고 드시네요.

 

 

반응형

 

양파간장소스에 같이 비벼서 드셔도 되고요. 순수하게 바다향을 깊이 느끼고 싶으시면 소스를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지나가는 길에 돌팡깨라는 특이한 작은 암석산이 있네요. 이 향곡마을 전체가 흑색 금강석회암지대라고 합니다. 작은 동산이지만 특이한 흑색바위네요.

 

 

대청호 벚꽃길 드라이브

 

일자: 2023년 4월 3일

 

 

 

 

아쉬움이 많은 남은 대청호 벚꽃드라이브네요. 하얀 벚꽃잎들이 바람에 휘날리고 있어요. 지난주에 왔으면 절정이었을 것 같았는데 말입니다. 올해는 전체적으로 벚꽃 개화일자가 빨라졌다고 하더니 제가 조금 늦었네요.

 

이번 주중에 비가 오면 벚꽃은 다지고 없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대로 많이 지고 있는 대청호벚꽃길을 잠시나마 달려봅니다.

 

 

꽃잎들이 떨어지고 있어요. 며칠만 더 일찍 왔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잠시 벚꽃을 보면서 드라이브하고 나서 다시 일터로 복귀하네요. 내년을 기약하면서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