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양평 여행] 서울근처 계곡 양평 중원계곡(feat. 주중)

by 자그담 2023. 8. 18.
728x90

천혜의 중원산 양평 중원계곡

 

주중에 다녀온 수도권 계곡의 성지 중원계곡

 

 

주말에는 워낙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어서 마침 주중에 시간이 나기에 와 보았습니다.

 

양평 용문 중원계곡에 대해서 알아야 할 점은 이렇습니다.

 

이용하는데 사용료는 없으며,

취사는 안된다는 점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네요.

 

 

중원계곡 주차장 1(무료), 주차장 2(무료) & 사설 유료주차장

 

 

무엇보다 중요한 주차장은 차로 이동할 수 있는 계곡 입구에 무료로 대략 20면 정도가 주차장 1이 있고요. 그 옆으로는 유료주차장(주차비: 만원) 이 있습니다. 맵상 중원계곡 주차장 2는 여기에서 500미터 못 미쳐서 있습니다. 여기서 차를 세우고 도보로 올라오셔야 합니다.

 

주말에는 많이 붐비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사진은 계곡 바로 입구 주차장 1 모습입니다.

 

중원계곡 주차장 1
[중원계곡 주차장 1]

 

관리를 잘해서 인지 깨끗한 공용화장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인근에는 간단한 음식을 파는 매점도 있습니다. 물가에서 놀다가 간단하게 라면이라든지 먹을 수 있는 그런 매점입니다.

 

중원계곡 입구 공용화장실
[중원계곡 입구 공용화장실]

 

 

계곡의 물 유량도 제법 되고 무엇보다도 중원산에서 내려와서 인지 계곡물이 깨끗하고 시원합니다. 우리나라 계곡의 문제점인 식당도 없어서인지 사람들은 많지만 계곡이 아주 깨끗하고 조용한 곳인 것 같더군요.

 

편안하게 가족과 지인들과 와서 잠시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놀기에는 이만한 장소가 없는 것 같네요.

 

중원계곡으로 올라가는 좋은 자리에는 펜션들이 참 많더군요.

 

양평 중원계곡
[양평 중원계곡]

 

평일에도 많은 분들이 오셨는데 주말에는 감히 상상이 되네요. 아주 많이들 오실 것 같습니다.

 

이런 계곡이 거의 2km 넘게 이어져 있는 것 같더군요. 천천히 둘러보시다가 맘에 드는 아무 곳이나 앉아도 될 듯한 좋은 계곡입니다.

 

양평 중원계곡
[양평 중원계곡]

 

양평 중원계곡
[양평 중원계곡]

 

이런 자연이 오래오래 이런 모습들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런 곳을 이용하는 우리들도 잘 이용해야 되겠죠.

 

 

 

중원계곡 처음 와봤지만 아주 좋은 계곡이고 잘 가꾸어져 있고 보존되어 있는 곳이란 느낌을 많이 받았네요.

 

양평 중원계곡
[양평 중원계곡]

 

계곡 옆 노지에는 정자도 몇 개 있어서 편한 자세로 쉬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양평 중원계곡
[양평 중원계곡]

 

중원산 중원폭포

 

 

이 위치에서 약 4~500m 위쪽으로 올라가다 보면 중원폭포가 있는데요.

 

중원폭포로 가는 곳곳에 많은 분들이 물가에 발을 담그거나 가져온 음식을 드시거나 가족들과 즐거운 물놀이를 하시는 모습을 흔히 볼 수가 있습니다.

 

계곡이 깊지도 않은데 편하게 놀 수 있는 좋은 명당자리가 많은 것 같습니다.

 

중원폭포는 폭포길이가 채 10m도 안되지만 주변에 병풍처럼 바위산이 있어서 웅장함을 느끼게 해 주는 것 같아요.

 

양평 중원산 중원폭포
[양평 중원산 중원폭포]

 

무더운 이 여름날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물소리만 들어도 저절로 시원함을 느끼게 해 주네요.

 

양평 중원산 중원폭포
[양평 중원산 중원폭포]

 

사진에서 보면 깊은 것처럼 보이지 않지만, 저 보이는 사람키높이도 더 깊다고 합니다. 물이 워낙 깨끗하게 깊어 보이지 않게 착시현상을 불러오게 하네요.

 

여기 폭포 위로도 많은 계곡이 계속 이어져 있어서 어는 곳이든지 편하게 자리를 잡고 잠시 세상의 시름을 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양평 중원산 중원폭포
[양평 중원산 중원폭포]

 

모처럼 주말처럼 붐비지도 않으면서 물은 깨끗하면서 시원하고 주변에는 쓰레기도 거의 보이지 않는 청정 중원계곡에서 즐겁게 시간을 보내봅니다.

 

양평 중원산 중원계곡 맑은물
[양평 중원산 중원계곡 맑은물]

 

중원계곡은 취사가 되지 않는 곳이라 더욱더 좋은 것 같아요.

이런 아름다운 계곡을 오랫동안 보존이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산행을 하시는 분들도 제법 되었는데요. 약 800m 정도 되는 중원산정상과 도일봉 등산로가 있는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